티스토리 뷰



노래방 인기곡  트로트  발라드  가수 전체 노래검색   가수별 연속듣기   분류별 연속듣기



비트, 양파를 먹으면 혈관청소및 혈관 확장으로 고혈압을 예방(치료) 한다고 관심이 많으십니다.  효과는 어느 정도 있는가 봅니다. 

하지만 그 성분이 질산염 성분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질산염이 많이 함유한 야채류는... 시금치,셀러리, 치커리, 얼갈이, 상추, 깻잎 등등이 있습니다. 굳이 비트, 양파가 아니더라도 질산염이 많은 다른 채소들에서 섭취 할수도 있습니다. 

질산염은 혈관 확장제로 고혈압약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이 접하는 소세지나 햄에 들어가 시각적으로 먹음직 스럽게 색을 붉게 만드는 발색제로 사용 되며 오랬동안 보관이 용이 하도록 보존제, 방부제 역할도 하고 식감을 좋게 하는 식품 첨가제로 사용을 합니다.

질산염의 사용처가 꽤 많지요? 


땅속이나 땅 가까이 자라는 야채류엔 질산염 함유량이 많습니다. 요인은 수질, 품종, 토질, 비료가 있는데 그중에 질소비료의 영향이 제일 큽니다. 질소비료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야채류 질산염의 함유량과 비례합니다. 

노지에서 자란 야체류는 비로 인해 질소비료의 성분이 씻어 나가 50% 정도 감소 되지만 하우스에서는 비료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 관계로 하우스 야채류는 모양도 예쁘고 부드러워서 식감이 좋습니다.  그런데 약간 염려 되시죠? 그래서 유기농 채소르 바꾸면 어떨까? 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20-30% 정도의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하지요? 고혈압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 질산염 많은 채소를 섭취 할려고 하는데 오히려 질산염의 함유량이 적은 채소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


오이나 토마토등 과일엔 질산염의 성분이 낮습니다. 

만약 비트나 양파를 고혈압 치료제로 드신다고 하면 과일이랑 믹스 하여 드시고 단일로 즙을 내어 드시지 않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빠른 효과를 보실려고 많은 양의 단일즙으로 드신다면 하루에 1봉지를 초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질산염의 부작용을 알아 볼까요?

생후 6개월 이하의 아이에게 질산염 성분이 많은 야채류를 갈아 이유식으로 과다하게 먹인다면 청색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피부와 점막이(주로 입술,손가락,끝, 귀, 혀, 구강점막에 나타남) 푸른색이 띄는데 산소 운반을 하는 헤모글로빈이 질산염으로 인해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호흡곤란을 일으킵니다. 심하면 질식사가 될수 있습니다. 보통 빈혈, 설사가 일반적인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성인이 되면 괜찮다고 하는데... 질산염 중독시 두통,청색증,복통,고창증,호흡곤란,알츠하이머,암발생 등등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야채 섭취율은 세계1위로 당연히 질산염 섭취량도 많아 암발생률이 높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 글은 비트, 양파가 고혈압, 심혈관에 좋다고 해서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즙을 내어  하루에 3-4봉지씩 드시는 분이 있을것 같아 적어 보았습니다.  어떤것이 좋다고 하면 철썩 같이 믿고 과다 섭취 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더군요. 카더라 통신은 다방면으로 검색하여 스스로 검증 하시고 실행 하셔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ㄱ초성가수검색 ㄴ초성가수검색 ㄷ초성가수검색 ㄹ초성가수검색 ㅁ초성가수검색 ㅂ초성가수검색 ㅅ초성가수검색 ㅇ초성가수검색 ㅈ초성가수검색 ㅊ초성가수검색 ㅋ초성가수검색 ㅌ초성가수검색 ㅍ초성가수검색 ㅎ초성가수검색 A초성가수검색
▲ 위 가수이름 초성으로 노래검색
트로트가수검색 발라드가수검색




 

유튜브 반복 재생(연속듣기) 방법

땡노래방 간편 이용 방법

 크롬앱 설정




재방문시
네이버/다음/구글에서
★ 가수이름 + 땡방 ★
으로 간편검색 하세요. 
※ 나훈아 땡방
※ 장윤정 땡방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땡노래방에
  • 오신 걸 환영 합니다. ~

노래듣기/가사/동영상/노래방/인기곡/가수노래검색및 가수별,분류별 노래모음을 무료이용 하는 사이트

pc게임,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만남,상조,면세점,꽃주문,P2P,은행,장기렌트카,피자,점퍼,선그라스,생명보험사,의류도매,금융,카드,할부리스,저축보험,해외구매,예매,삼성,kt,lg,skt,가전제품,안경,Alibaba,aliexpress,담보대출,digital trends,포장이사,cloud,card,차량보험,도매,어플,앱,app,노인용품,알뜰폰,요금제,연금,유튜브,mr,나이,히트곡,가요,뮤직,찾기,검색,노래추천,경음악,노래모음,유투브,가요,들려줘,찾아줘,인기곡,대표곡, 노래찾기,트로트,발라드,댄스,옛노래,코드,노래가사,사이트,식품,비상,음식,식재료